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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 시스템/비즈니스 프로세스

과일 창업 유료 정보 총정리 (feat. 상세페이지)

by 쿠로베어 2023. 12.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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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으로 과일위탁판매를 생각하고 계신가요? 과일 창업은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까지 확장할 수 있는 좋은 창업 아이템입니다.

오늘은 창업시에 필요한 아이템 선정 방법과 상세페이지 작성 방법에 대해서 유료 정보를 공개하고자 합니다.

 

오늘의 정보를 통해서 여러분들이 충분히 필요한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또한, 마지막에는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선착순 10분만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분이 좋아지면 또 더 뿌릴지도 모릅니다.)

 

 

 

목차

1. 도서 개정 정보

2. 과일 창업시 아이템 고르는 방법 (개정)

3. 상세페이지 작성 전략

 

 

도서 개정 정보

 

과일 창업을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양질의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금번 기회를 통해서 3차 개정된 도서의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과일 판매 전략집 표지
새로 나온 표지

 

 

[개정 내용]

 

1. 각 챕터의 신규 예시 추가 +, 기존에 효력이 없어진 부분은 삭제 조치

2. 상세페이지 전략을 상세하게 설명하기 위해서 목차, 각 챕터별 작성 전략 및 예시 제공

 

 

[개정 포인트]

 

독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상세페이지를 작성하는데 있어서 아래 3가지를 중점적으로 개편하였습니다.

 

1) 소비자 구매 심리

2) 구매를 방해하는 심리적 요소 제거 및 상쇄

3) 매력적인 상세페이지 목차와 각 챕터별 작성 전략 

 

 

과일 창업 시 아이템 고르는 방법

 

이전 글에서는 사람들의 주거 형태에 따른 아이템 선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행동 심리학적 측면에서 인간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고자 할 때 어떤 수순을 밟는지를 살펴보고,

그에 맞추어 전략을 구성하였습니다.

 

1. 가치경쟁

 

소비자는 비슷한 조건의 두 상품이 가지고 있는 가치를 비교해서 구매를 결정합니다. 

그리고 저는 이것을 가치경쟁이라고 부릅니다. 

도서에 포함되어 있는 10개의 예시 중에 아래의 다섯 가지 예시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1) 몇 개가 들어있는가?

2) 원산지는 어디인가?

3) 농약을 많이 사용하는 품종인가? (ex. 사과)

4) 포장이 과하지는 않은가?

5) 과일이 상하지는 않았지만 비린내가 나지는 않는가?

 

개인별로 선호하는 가치는 천차만별입니다.

 

예를 들어서, 

여러분이 바나나를 구매하러 과일가게에 갔더니 풍겨오는 비린내가 역겹게 느껴져 옆에 대형마트에 갔더니, 바나나가 조금 비싸긴 하지만 비린내도 없고 포장도 잘 되어있습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여러분은 어디서 바나나를 구매하시겠습니까?

 

 

소비자는 단순하게 저렴한 것보다는 자신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것에 끌립니다.

 

 

2. 목표 고객

 

여러분들이 목표하는 고객은 어떤 가치를 가지고 살아가나요?

 

예를 들어서 여러분은 건강에 신경을 많이 쓰는 20 ~ 30대를 목표 고객으로 정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해당 목표 고객의 구매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인 가구인 경우가 많음

2) 과일 구매 시 버리는 양이 많아 상품의 개수를 확인함

3) 쓰레기 버리는 것을 귀찮아하기 때문에 종이 포장을 선호함

 

 

이때 여러분이 만들어야 할 상품은 어떤 것일까요?

소분된 과일을 판매할 수도 있을 것이고, 여러 가지 과일을 하나로 만든 과일 꾸러미를 만들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포장은 물론 버릴 때 편하도록 종이 포장으로 만들겠죠.

 

 

목표고객을 지정하고 생활 및 구매 패턴을 파악한 뒤 돈이 되는 아이디어 상품을 선택하는 방법은 도서에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https://kmong.com/self-marketing/497457/av5jYneHJ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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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작성 전략

 

상세페이지 작성을 위해서는 먼저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해야 합니다.

 

구매는 하나의 행동으로 정의됩니다. 그리고 이 행동은 두 가지 의해서 결정됩니다.

 

1) 무의식적 판단: 70 ~ 90%

2) 의식적 판단: 10 ~ 30%

 

우리는 하루를 의식적으로 살아간다고 생각하지만,

행동을 결정하는 의식의 비율은 무의식이 더욱 높습니다.

 

우리 뇌가 무의식적인 판단을 하는 이유는 에너지 효율성에 있습니다.

 

뇌는 크기에 비해서 처리해야 하는 일이 많은 장기 기관입니다.

수많은 정보를 받아들이고 우리가 자는 동안에도 이 정보들을 정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부하를 피하기 위해서는 에너지 효율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어려서부터 피자를 좋아한 사람은 피자를 보면 긍정적인 이미지가 떠오르고 피자를 잘하는 식당에 방문하면,

자연스럽게 '요리를 잘하는 식당', '기분 좋아지는 식당'이라는 이미지를 떠올립니다.

 

반대로, 피자를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식당의 메인 메뉴가 피자라는 것을 발견하고 '별로인 식당'이라고

판단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소비자의 무의식적 판단으로부터 긍정을 끌어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수많은 방법 중에서도 1번 프레이밍 전략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매력적인 상세페이지 목차
매력적인 상세페이지 목차

 

[프레이밍 전략]

 

"코끼리를 떠올리지 마세요"

 

아무리 잊어보려고 해도 머릿속에는 코끼리가 떠오릅니다. 이는 프레임 이론이라고 불리며 이는

조지 레이코프(George Lakeoff)와 마크 존슨(Mark Johnson)의 저서 <<삶으로서의 은유>>에서 제시하고 증명했습니다.

 

이 둘은 도서를 통해서 다음과 같은 말을 합니다.

 

'인간은 지각된 정보를 통해서 상황을 인식하고 그 인식에 따라 행동한다.'

 

 

여기서 재미있는 것은 인간은 지각된 정보가 사실인지 거짓인지 혹은 유의미한지 무의미한지를 개별적으로 판단하지 않고 그대로 믿는다는 것입니다.

(** 왜 코끼리인지 생각해 보신 분 있나요?**)

 

이를 상세페이지 전략을 입혀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고객은 판매자인 내가 주장하는 정보를 유의미하다고 받아들이고 모든 상황을 인식하게 됩니다.

즉 내가 말한 정보가 앞서 설명한 가치 경쟁기준이 되는 것이죠

 

Ex) 가치: 표면에 농약이 남아있는가?

과일 표면에 남아있는 농약은 하나일 때는 효과가 미미하지만 그게 쌓이면 독이 됩니다.
하지만 많은 농가와 판매처에서는 이를 간과하고 무시합니다.
00 브랜드는 건강하고자 섭취하는 과일이 독이 되지 않게 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표면에 함유된 농약을 제거하는 작업을 거친 뒤 과일을 출하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본 사람은 앞으로 과일을 구매할 때 한 번쯤은 떠올리게 됩니다. 그리고는 물어봅니다.

 

 

"잔여 농약은 없는 거죠?"

 

 

마무리

 

상세페이지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전하는 게 목적이 아닙니다.

상품을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고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진정한 목적입니다.

 

글과 사진으로만 매력적이게 보이는 상세페이지 전략은 이제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고객이 상품을 보고 구매하기까지 심리적으로 어떤 일이 동반되는지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바로 읽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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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건: (띄어쓰기 포함) 400자 이상의 정성스러운 후기 작성 or 블로그 글 작성

방법: 댓글로 이름과 이메일 남겨주시면 별도로 연락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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