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최고의 자산

천연신경안정제 감태, 발레리안 효능과 먹는 법 총정리

by 쿠로베어 2023. 5. 12.
반응형

감태, 발레리안은 천연신경안정제로 불면증이나 과도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신경 안정제는 알레르기나 소화장애 혹은 과도한 졸음 등의 부작용을 가지고 있지만, 감태, 발레리안은 천연 신경 안정제로 부작용이 없고 효과가 탁월합니다. 각각의 효능과 먹는 법을 정리해 보았으니 필요하신 정보를 찾아가시기를 바랍니다.

 

천연 신경 안정제 감태, 발레리안 효능 & 먹는 법

 

감태

감태의 다른 이름은 '가시파래'입니다. 가끔 식당에 가보면 김처럼 생겼지만 색깔이 밝고 촘촘하지 않은 식자재가 있습니다. 어릴 때 드셨던 오란다 위에 뿌려진 것은 김이 아니라 감태입니다. 감태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주요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효능

  1. 진정 효과: 감태는 신경을 진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지수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수면 개선: 감태는 수면의 질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면 장애가 있는 경우 감태를 드셔보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3. 소화 개선: 소화 기능을 개선시키고 위장 장애를 완화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화불량, 위산과다, 속쓰림 개선에 탁월합니다.
  4. 항산화 작용: 체네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항산화 효과 또한 있습니다.

감태 먹는 방법

  1. 감태 차: 감태는 차 형태로 마실 수 있습니다. 1회 섭취 시 약 35g 정도가 적당하며 수면 개선이 목적인 경우 수면 전에 감태 차를 드세요.
  2. 감태 가루: 감태를 건조한 후 가루로 만든 제품이 시중에 있습니다. 이를 활용해서 차, 스무디, 요거트 등에 섞어서 섭취하세요.
  3. 구운 감태: 구운 김과 동일하게 드시면 됩니다. 신경 안정을 위해서라면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레리안

발레리안 꽃 사진

발레리안은 식물인 발레리안의 뿌리를 사용한 약초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쥐오줌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미 천연 신경 안정제로 인정되어 불면증을 겪는 분들께서 수면 개선과 신경 진정을 목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약초입니다.

 

효능

  1. 수면 개선: 불면증으로 잠을 잘 못 자는 사람들에게 수면 개선 효과를 줍니다.
  2. 진정 효과: 신경 진정에 도움 되어 스트레스와 불안 완화를 도와줍니다.
  3. 근육 이완: 근육의 경련과 증축을 완화해줍니다. 몸이 편해야 마음이 편해지듯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4. 소화계통 완화: 주로 위경련이나 쓰림에 효과가 있습니다.

발레리안 먹는 방법

  1. 발레리안 차: 뿌리를 끓는 물에 담가 차 형태로 마실 수 있습니다. 1회 섭취시 12g의 뿌리를 넣고 10분 정도 우려내어 섭취하면 효과적입니다.
  2. 발레리안 추출물: 영양제가 액체나 캡슐 형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구매 시에는 어떤 재료가 사용되었는지 꼭 확인하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하루에 2~3정 정도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지만 제조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마무리

 

바쁜 현대사회에서는 스트레스로 인해 불면증을 겪는 사람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건강이 재산이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을 거에요. 감태와 발레리안 모두 다 차 형태로 섭취 가능하니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는 선에서 술 대신, 커피 대신 가끔 드셔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는 무엇보다도 마음의 병인 경우가 큰 것 같아요. 식품은 당장에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몸 안에서부터 천천히 스스로를 바꾸어 줄 테니까요. 꼭 드셔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여나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