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 시스템/마케팅

블로그 성장의 비밀 폭로! 유입자 증가를 위한 블로그 마케팅

by 쿠로베어 2023. 5. 8.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케팅 로그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성장을 위해서 필수적인 블로그 마케팅이 왜 필요하고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는 총 7가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각기 별도의 이유이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동일하므로 이점은 유의 하시고 글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1. 브랜드 인지도 증가

 

2. 전문성과 신뢰도 구축

 

3. 유입자 유도

 

4. 권위성 확보

 

5. 커뮤니티 구축

 

6. 온라인 마케팅 효과 증대

 

7. 장기적인 효과

 

첫 번째는 블로그 인지도 증가 효과입니다. 아무리 유용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하여 독자들에게 가치를 전달하고자 하는 긍정적인 목표가 있어도 블로그 인지도가 없다면 유입자가 없어지고 이는 곧 블로그의 순위하락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인지도 증가를 위하여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활용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전문성과 신뢰도 구축입니다. 블로그의 주된 목적은 다양할 수 있지만 본래 운영자 자신의 전문 분야에 대한 지식과 통찰력을 공유하는 것입니다. 이는 특정 검색엔진이 적절한 크롤링을 통해서 내 블로그의 내용을 상단에 게시해주면 고맙겠지만, 이는 로또에 당첨되기를 기다리는 것과 같습니다. 따라서 전문성과 신뢰도 어필을 위해 블로그 마케팅은 필수적입니다.

 

세 번째는 매우 근본적이자 중요한 목표입니다. 바로 유입자 유도입니다. 여기에 사용되는 방법은 차후에 알아보겠지만 크게 검색 엔진 최적화(SEO)와 소셜 미디어(SNS) 활용 등을 통해서 블로그에 유입되는 유입자수를 증가시켜야 합니다. 블로그가 유명해지는 것은 곧 수익 혹은 온라인 지위와도 연결되는 중요한 수단이기 때문입니다.

 

네 번째는 권위성 확보입니다. 권위성이란 블로그의 신뢰성 및 신뢰도를 나타내며, 독자들에게 블로그에 작성한 콘텐츠가 신뢰할 수 있다는 인상을 심어주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재방문의 가능성도 높여줍니다. 권위성 확보를 위한 방법으로는 크게 다섯 가지(품질 높은 콘텐츠 제공, 전문성을 강조, 인용과 참고 자료 활용, 공식적인 인증 및 수상 경험 공유, 독자와의 상호작용)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는 커뮤니티 구축을 위함입니다. 권위성 확보에서 확인한 내용이지만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들과의 소통과 상호작용은 블로그의 신뢰성과 재방문율을 매우 높여줍니다. 따라서 댓글, 공유,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독자들과의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또 다른 블로그 마케팅 효과로서 작용합니다.

 

여섯번째는 온라인 마케팅 효과 증대입니다. 블로그는 기존의 정보 공유의 목적에 벗어나 전자상거래까지 그 영향력이 커지고 있습니다. 상품을 판매하기 전에 상세 소개를 위해서 블로그를 활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때는 단순히 판매자 사이트를 통해서 정보를 전달하는 것 보다. 전문성과 신뢰도가 있는 블로그에서 비슷한 내용을 소개함으로써 구전 마케팅과 비슷한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장기적인 효과입니다. 블로그는 여러분께서 잘 이해하고 계시는 것처럼 이전에 작성해둔 콘텐츠가 검색 엔진에 계속해서 노출되고, 공유 및 링크로 인해 계속해서 유입자를 확보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블로그는 오랫동안 지속해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확장할 수 있기 때문에 부수적인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를 위해서 블로그 마케팅은 필수적이며 중요한 전략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전략을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전략

마케팅 전략은 다양한 방법과 접근법을 활용하여 앞서 말씀드린 7가지를 비롯하여 공통적인 목표인 유입자 증가를 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다음은 블로그 마케팅 전략입니다. 이를 통해서 효과적인 전략을 구성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소셜 미디어 활용입니다. 가장 좋은 예시로는 페이스북 그룹 활동이 있습니다. 관심 있는 주제와 관련된 페이스북 그룹을 찾아서 가입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필요한 정보를 찾는 그룹원을 돕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궁금증을 해결하는 글을 블로그에 작성해서 해당 그룹에 공유합니다. 만약 작성한 콘텐츠가 매우 전문적이고 권위성을 확보한다면 그룹 내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관련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유입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입니다. SEO의 종류에는 on page, off page 등 다양한 테크닉이 있지만 블로그 운영자로서 필요한 전략은 키워드 최적화입니다. 주요 키워드와 관련된 글을 작성할 때 해당 키워들 적절하게 본문에 사용해 주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블로그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와 전략에 대해서 작성하고 있으니 해당 키워드가 얼마나 작성되었는지 확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키워드 연구를 통해서 경쟁이 낮고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를 활용하는 방법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게스트 포스팅 활동입니다. 게스트 포스팅은 다른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자신의 글을 게재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주로 협업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예를 들어서 요리법에 관련한 게시물인 경우 요리 블로거의 블로그에 게스트 포스팅을 신청하고 다른 블로그 독자들에게 흥미로운 요리 레시피나 요리 팁을 공유하면서, 독자들에게 자신의 블로그를 알리는 것입니다. 이는 단순히 협업을 넘어서 협업하는 블로그가 권위성이 있는 경우 블로그로부터 유입되는 사용자로부터 높은 신뢰도를 받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