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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 시스템/마케팅

인더스트리얼 마케팅 전략

by 쿠로베어 2023. 4.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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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인더스트리얼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B2C 관련 마케팅 기법들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만, 이번에는 산업 분야의 마케팅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그 사례와 중요성을 위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더스트리얼 마케팅 전략은 산업용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전략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업 간의 거래를 중심으로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과정에서 제조업체는 제품에 대해 깊은 이해를 하고 있어야 하며해당 시장 동향을 파악해야 합니다그리고 인더스트리얼 마케팅에서는 다양한 요소 중에서도 고객과의 관계 구축이 가장 중요한데이를 위해서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기업  거래에서는 품질가격배송 시간 등이 중요한 평가 요소로 작용하므로이를 충족시키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산업용 제품의 경우 제조업체들 간의 경쟁이 매우 치열합니다이를 극복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먼저 제품 기술력의 기반이 강해야 하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고객의 요청 CAPA 수량에 맞게 제공할  있어야 합니다또한 가격 경쟁력도 있어야 하므로 제조 공정의 효율화와 자동화를 통해서 비용을 절감하고 질을 높임으로써 경쟁력을 확보해야 합니다인더스 틔어 마케팅에서는 매출과 이익을 중심으로 전략을 수립합니다이를 위해서 기업은 효율적인 생산 관리비용에 있어서 효율적인 구매 과정 그리고 품질 관리를 중심으로 경영을 추진해야 합니다또한 다양한 제품의 개선 버전이나 혁신적인 기술이 날로 늘어남으로 기술력과 혁신성을 중요시 해야 합니다제조업체들은 새로운 기술과 제조 기술을 개발하고 적용하는  힘쓰는 것으로 제품 경쟁력을 향상해야 합니다이는 단순 경쟁력 강화를 위함이 아닙니다새로운 제품 개발과 기술 혁신은 새로운 시장으로의 개척을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비즈니스적 역량을 키울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인더스트리얼 마케팅에서는 기업 간의 협력이 매우 중요합니다이를 위해서 다양한 기업이 기업 간의 파트너십을 구축하고공동 연구  개발을 통해서 제품과 기술의 발전을 이루어내는 것에 힘써야 합니다.

인더스트리얼 마케팅의 경우 기업 간의 거래가 주를 이루는 B2B 마케팅이므로기업 간의 관계를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이를 위해서는 기업 간의 신뢰와 존경을 기반으로  관계 구축이 필요하며이를 위해 꾸준한 커뮤니케이션과 고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산업용 제품의 경우에   사용되면 연쇄적으로 사용되기 쉽고 잦은 고장이나 제품의 질이 떨어지는 경우 한꺼번에 BOM 리스트에서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따라서 B2C 동일하게 브랜딩 과정이 필요합니다상대 기업이 우리 기업을 어떠한 이미지로 보고 있는지 신뢰성의 문제에 있어서 필요한 부품이나 제품이 있는 경우 가장 먼저 연락받고 견적을 제출할  있는지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인더스트리얼 마케팅에서는 정보 전달과 광고 활동이 중요합니다제조업체는 제품 정보와 기술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제품의 가치를 강조하여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해야 합니다인명과 관련된 부품의 경우 가격보다 퀄리티 문제가 크지만 관련되지 않은 인더스트리얼 사업의 경우 가격 경쟁력이 가장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따라서 고객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독창성 있는 제품을 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또한대규모 기계  장비를 대상으로 하는 인더스트리얼 마케팅에서는 전시회와 같은 이벤트를 활용하여 제품을 홍보하고고객들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영업 활동을 통해서 제품을 홍보하는 방법도 있지만 상대 기업의 자발적인 행동으로 참여한 이벤트의 경우 더욱 효과적인 광고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인더스트리얼 분야의 기업 또한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에 중요성을 더하고 실시하고 있습니다기업은 웹사이트나 소셜미디어를 통해 제품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적극적인 검색엔진 최적화와 검색광고를 통해서 검색 결과에서 상위에 노출되는 것도 중요합니다인더스트리얼 마케팅에서는 제조업체 간의 경쟁과 고객 간의 요구사항 변화에 대응하며기술 혁신과 고객 서비스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해야 합니다이를 위해 기업  협력과 정보 전달광고 활동디지털 마케팅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인더스트리얼 마케팅에는 다양한 사례가 있습니다만오늘은 한국일본미국을 위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먼저 가장 유명한 삼성전자입니다삼성전자는 제품의 기술력을 강조하는 광고를 통해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B2C 제품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 사업 부문은 B2B 관련된 홍보도 다수 진행 중에 있습니다다음은 일본입니다일본의 경우 모노즈쿠리의 대명사로 알려진 TDK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회사의 경우 수동소자 부품  배터리 제조를 하는 회사로 비싼 가격을 자랑하지만 그만큼 제품의 안정성이 입증되어 있어 인명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 (자동차비행기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마지막 사례는 미국입니다미국의 제조업체인 GE 제품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능하고 자사 제품을 IOT 연관하여 활용하는 기술을 개발하여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인더스트리얼 마케팅에 대한 중요  그리고 사례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여러분의 지식저장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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